콘텐츠로 건너뛰기

신행단체

명부정사 삼천사 미타원 신도회는 불(佛 부처님)·법(法 부처님의 가르침)·승(僧 스님)의 삼보를 수호하는 재가불자를 일컬으며, 회원 상호간 신행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창달에 이바지하여 나아가 이 땅에 불국정토의 구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명부정사 삼천사 미타원 신도회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입각하여 수행과 전법에 힘쓰며 오계(五戒)를 수지하고 불명을 받은 신도들로 구성되며, 법회를 주관하고 각종 불사 모연을 주관한다.구체적인 신도회는 다음과 같다

지장경을 소외경전으로 하여 지장보살의 대원을 중생계에 회향하는 신행단체로서 지장재일과 법회, 백중, 중앙절 등 합동 천도재를 주관하고 봉사한다. 부고가 접수되면 상가를 찾아 염불독경을 하고 장례를 인도하며,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상부상조한다. 또한 관보 제작을 하고 선행봉사를 한다.

주로 남자 신도들이 주축이 된 모임으로서 수행을 하는 선법단체이며, 법문 공부에 주력한다. 가족동반이 가능하며, 매년 봄·가을의 구도법회와 참회정진 철야법회를 주관한다. 첫째,셋째주 일요일에 정기법회가 있으며,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에 철야기도가 있다.

삼천사연등회는 부처님의 가르침인 만물공존의 자비정신을 토대로 사회적·경제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봉사하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인종과 국경을 초월하는 노력으로 자비와 복지 실천으로 공익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구치소,교도소,경찰서 등에서 재소자,피의자를 위한 법회를 열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펴 교화활동을 통해 사회복귀를 도와 사회통합을 기한다. 그 외 주지스님을 도와 외부행사를 지원하고 포교활동을 한다.